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성주군민들이여- 서운하게 생각하지 마시라!

기사승인 2016.07.18  12:27:29

공유
default_news_ad1

- 공동운명체 정신은 정녕, 사라졌는가!

운명공동체 정신을 잊고 살 때,

그 피해는 머지않아 자신에게 돌아온다.

 

성주군민들이여, 당신들 코앞에 닥친 위기와 불행 모르는 바 아닙니다.

당신들과 앞으로도 그 땅을 고향으로 태어나 당신들 자손대대로 겪을 불행과 위험 충분히 예상하고도 남습니다. 하지만 당신들 세월호 유족들이 생떼 같은 자식을 용궁으로 수학여행 보내고 피눈물을 흘리며 절규할 때, 그건 당신들에게는 강 건너 불이었고 조금 지나면서 부터는 “이제 그만 하라!”고 아우성을 쳤고, 그러고 나서는 세월호 유족과 여기에 동조하는 서울시민들을 “종북빨갱이”로 몰아붙이기에 바빴습니다.

세계 어느 나라도 미국산쇠고기 수입을 하지 않거나 20개월 미만의 쇠고기로 수입을 제한하고 있음에도, 이명박이 미국에 쇠고기시장을 무제한 개방할 때 촛불 켜 들고 이에 저항한 게 종북이고 빨갱이였습니까? 수많은 촛불들이 징역살이 하고, 벌금을 내면서도 강력한 저항을 했기 때문에 그나마 월령 30개월 미만의 쇠고기로 쇠고기시장 문을 조금이나마 닫을 수가 있었던 것입니다.

성주군민들도 모두다 참외농사만 짓는 것은 아닐 것이고 소를 기르는 축산 농민도 많을 것이며, 그 농민들이 지금 축사를 비워놓지 않고 콧노래 부르면서 계속해서 소를 기를 수 있는 것도 서울촛불들의 그런 자기희생과 고난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당신들도 농사지으면서 무분별한 FTA 때문에 못 살겠다고 항의하는 농사꾼을 향하여 경찰이 물대포를 직사하여 그 농민이 사경을 헤매고 있는 데도 당신들도 같은 농민으로서 이에 항의하거나 백남기 농민을 찾아 그 가족에게 따뜻한 위로의 말 한번 건넸습니까?

촛불 켜들고 정부의 난정에 항의하는 게 종북이고 좌빨이라면 이번 사드사태를 겪으면서 종북과 좌빨은 칠곡, 양산, 성주에 떼로 몰려 있다는 것을 비로소 알았습니다. 그러니 당신들이 촛불 켜들고 7월 21일인가 상경투쟁을 한다고 하는데 서울시민들이 거기에 흔쾌히 동참할 수 없는 것 너무 서운하게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고고도 방어 방어체계(THAAD ) 시험 발사 장면 ⓒ미국 국방부 미사일 방어국

그리고 착각하지 마십시오!

성주뿐만 아니라 서울을 비롯한 전국 곳곳에서 한반도사드배치에 반대하는 크고 작은 집회가 연일 열리고 있는 것, 당신들을 응원하는 것이라고 착각하지 마십시오!

당신들은 당장 당신들 눈앞에 닥친 위기 때문에 그러는 것이지만, 대구경북을 제외한 다른 지역에서 벌어지는 사드배치반대 시위는 대한민국에 닥칠 위험과 불행을 막아내기 위해서 그러는 것이라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당신들은 내일이라도 박근혜가 전라북도 군산이나 강원도 원주나 충청북도 음성에 사드를 배치한다고 하면 그 즉시 모든 항의와 집회 언제 그랬느냔 듯이 싹- 집어 치우고 “박근혜 대통령님 만세!”를 외칠 사람들입니다.

그래, 내 불행만 불행이고 남의 불행이 내게는 행복이 될 수 있습니까?

당신들이 촛불 켜들고 상경투쟁 할 때 서울시민들도 일부 동참을 하겠지만 그건 성주에서 사드를 몰아내기 위한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에 사드가 얼씬도 못하게 하려 하는 것이라는 것을 깨닫기 바랍니다.

▲ 성주군에 미국 고고도 미사일 방어시설이 들어온다는 정부의 발표에 성주군민들이 군청에 모여 격렬하게 저항을 하고 있다. 사진은 서울방송 화면 오린 것임

마지막으로 성주군민들게 부탁합니다.

서울 상경 투쟁할 때 사드배치반대집회에 앞서 가장먼저 광화문광장 세월호 농성장을 찾으십시오!

그리고 유족들에게 그 동안 남의 불행 강 건너 불 보듯 한 거 너무나 죄송하다고 사과를 하십시오!

그리고 지금 학교 책상에 앉아 있어야 할 꽃보다도 아름다운 청소년들이 해맑은 웃음을 짓는 영정이 되어 걸려 있는 분향소에 들러 엎드려서 국화꽃 한 송이 헌화하십시오!

그 다음 서울대병원을 찾아 눈물도 말라버린 백남기농민의 가족들과 같은 농민으로서 서로 부둥켜 앉고 눈두덩이 고무풍선 부풀듯 부어오를 때 까지 울고 나서 시청광장이든 광화문광장이든 청계광장이든 국회 앞이든 청와대 앞이든 어디서고 항의집회를 하십시오!

그리만 하면 서울시민이 구름 떼 같이 몰려가서 당신들과 함께 하리다.

서울 올라오시기 전에 깊이 고민하면서 의견들을 모아 보시기 바랍니다.

당신들이 지금 며칠 째 겪는 고통, 서울에서 촛불 켜 들었던 사람들은 8년 넘게 겪고 있는 고통입니다. 그리고 성주에 사드배치는 절대로 안 된다고 하지마시고, 대한민국에 사드배치는 절대로 안 된다고 구호와 피켓문구를 바꾸십시오!

조금 서운하더라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당신들의 승리, 아니 5천만 국민의 승리를 기원합니다.

글: 윤재학 (재야언론인 http://cafe.daum.net/mookto )

윤재학 mukto@naver.com

<저작권자 © 코리아 히스토리 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